배너 닫기

남해군, 고령친화도시 제3기 정책 모니터단 모집

4월 8일까지 2주간 온·오프라인 통해 신청서 접수

입력 2022년03월30일 11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국 군부 최초, 세계보건기구(WHO)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회원도시인 남해군이 제3기 고령친화도시 정책 모니터단을 3월 28일부터 4월 8일까지 약 2주간 온·오프라인을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니터단의 지원자격은 17세 이상으로 남해군 고령친화도시 조성에 관심을 둔 군민으로 1년간 활동이 가능한 자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20명으로 당사자인 노인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담고자 65세 이상 어르신을 50% 이상 포함시킬 계획이다.


 

활동내용은 남해군 고령친화도시조성 관련 사업에 대한 모니터링과 일상 속에서 노인 관점에서 불편사항을 발견하고 개선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일이다. 활동혜택으로는 인정된 아이디어에 한해 건당 1시간의 자원봉사시간이 인정되며 우수 모니터단원에 대해서는 군수 표창이 있을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남해군 주민복지과 노인복지팀에 방문 신청하거나 신청서를 팩스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신청서는 군 주민복지과 및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되어 있고 남해군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내려 받아 작성할 수 있다.

 

한편, 남해군은 2020년 1기 정책모니터단으로부터 37건, 2021년 2기 정책모니터단으로부터 45건의 정책제안을 접수 받아 군정에 반영한 바 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