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고양시치매안심센터, ‘기억력 강화교실’ 운영

태블릿PC 이용한 온라인 화상교육

입력 2021년11월10일 17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고양시치매안심센터가 코로나19 상황에서 관내 치매노인의 건강관리를 위해 오는 11월 15일부터 주 2회 온라인 쉼터 ‘기억력 강화교실’ 운영한다.

 

치매안심센터는 경증치매환자를 대상으로 전문적인 인지교육 및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치매 중증화 방지와 치매환자 가족의 부양부담을 경감시키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시는 기존 대면 집합교육으로 실시하던 프로그램을 네이버 밴드를 이용해 온라인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모바일기기 준비가 어려운 대상자에게는 태블릿PC도 대여 가능하며, 프로그램 시작 전 모바일기기 사용 안내 및 사전 교육한다. 인지교육은 인지치료, 운동치료, 음악치료로 구성되어 있으며 10회기 프로그램으로 예정되어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더욱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치매환자와 가족들에게 질 높은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쉼터 운영의 다각화 및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의 다양화를 추구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온라인 치매환자 쉼터 ‘기억력강화교실’ 참여 대상자를 모집 중이다. 이용 문의나 기타 문의 사항은 일산동구치매안심센터(☎031-8075-4850~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치매어르신의 두뇌건강을 위해 지난 3월 ‘언택트-뇌쑥쑥꾸러미’를 배부하고 유선 안내와 활동 동영상을 제공해 비대면 인지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