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밀양시, 귀농귀촌 정착지원 TF팀 운영

읍·면장과 마을이장, 마을지도자 등으로 구성

입력 2021년05월28일 22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 밀양시가 귀농귀촌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귀농귀촌인들의 어려움에 귀 기울이고 안정적인 정착에 도움을 주기 위해 TF팀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귀농귀촌 정착지원 TF팀은 귀농귀촌인들이 밀양시에 정착하는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 대처에 힘을 보태고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간 이해와 소통의 부족으로 발생하는 여러 가지 갈등에 대한 해결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해 나간다.


 

TF팀은 읍·면장과 마을이장, 마을지도자 등으로 구성된 현장해결팀에서 마을 내 문제 요인을 파악해 해결 가능한 사항은 즉시 해결해 나가고, 영농기술 및 기반시설 관련 등 전문가의 자문이 필요한 사항은 각 분야 담당공무원과 귀농귀촌인협의회,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전담해결팀에서 대처방안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귀농귀촌 관련한 다양한 민원 사항을 통계화해 귀농귀촌자문위원회와 연계한 대책 수립과 민원 분석에 따른 교육 및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방침이다.

 

 

이종황 농정과장은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이 갈등 없이 잘 화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TF팀 운영 활성화로 귀농귀촌인들이 밀양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밀양시는 올해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간의 상생과 화합을 위해 지역주민 초청 행사 비용을 지원하고, 재능기부 및 봉사활동 등을 통해 마을 공동체에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도록 하는 귀농귀촌인 동아리 지원사업과 귀농귀촌인의 지역 융화를 돕는 마을단위 찾아가는 융화교육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