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김해시,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서비스' 복지부 공모사업 선정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스마트 기기 제공

입력 2021년05월10일 22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 김해시에 따르면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에서 모바일 앱을 활용한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인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서비스’가 보건복지부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서비스사업은 건강관리형태개선이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스마트 기기(손목시계형 활동량계, 블루투스 연동이 가능한 혈압·혈당·체중계 및 AI 생활스피커)를 제공해 스마트하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보건소 전문인력이 비대면으로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스마트 기기와도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보건소 방문건강팀은 “AI·IoT 활용과 방문관리서비스를 함께 지원해 방문간호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어르신 건강관리를 빈틈없이 지키겠다”고 전하고 있다.

 

이종학 김해시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적신호가 켜지고 있는 이때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에 선정됨으로써 대면과 비대면을 함께 추진해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새로운 돌파구가 마련되었고, 특히 김해시가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미래도시인 김해스마트시티조성에 일조를 할 것으로 내다봤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