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익산시, 중장년 여성 치유 ‘생애사 쓰기’ 교육 진행

8월 2일까지‘나를 성장시키는 생애사 쓰기’ 시행

입력 2021년05월13일 16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 익산시가 중장년 여성들이 삶을 돌아보고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시는 중장년 여성들을 대상으로 ‘나를 성장시키는 생애사 쓰기’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 지방보조금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익산 여성의 전화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오는 8월 2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 총 12회기 동안 시행된다. 교육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20명 정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나를 성장시키는 생애사 쓰기’는 타인을 돌보는 삶을 요구받은 중장년 여성에게 자신의 기억과 생각·꿈을 풀어내는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 세부 내용을 보면 우선 박병윤 시인의 ‘일상의 삶이 시가 되다’ 강좌를 시작으로 교육참여자의 삶의 기록이 있는 장소 탐방 취재를 진행한다. 이어 정숙인 소설가가 강사로 참여해 유년기와 청년기·장년기·노년기에 대한 생애사 쓰기 교육을 시행한다. 교육 이후에는 교육생들 간 소모임을 통해 글쓰기와 인터뷰로 나의 삶뿐 아니라 내 동료의 삶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도 가질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에게 가해지는 폭력과 차별 등의 문제들을 드러내며 자신을 치유하고 성장하는 시간을 갖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봉귀숙 대표는 “이번 활동으로 개인의 삶이 동시대 역사 흐름과 맥을 같이 하고 있음을 찾아내고 글쓰기를 함으로써 자존감을 향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