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남해군, 고령친화상점 ‘여기 쉬어 가게’ 참여자 모집

3월 19일까지 고령친화 상점 참여자를 온오프라인 통해 모집

입력 2021년03월04일 14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 남해군이 고령친화상점 ‘여기 쉬어 가게’를 지정 운영한다고 밝혔다.

 

남해군 특수시책으로 운영하는 ‘여기 쉬어 가게’는 고령친화서비스(할인, 생수 무료 제공, 화장실 무료이용 등)를 제공하는 가게를 고령친화상점으로 지정하고 고령친화물품(돋보기, 미끄럼방지매트, 배려의자, 지팡이걸이, 안전바 등)을 상점에 제공 비치토록 하는 사업이다.


 

어르신 존중 분위기를 확산하고 어르신은 물론 모든 세대가 살기 편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어르신과 지역민이 편안함을 느끼고 ‘여기 쉬어 가게’에 자주 방문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시책이다

 

남해군은 지난 2월 사전조사 기간을 거쳤으며, 3월 2일부터 3월 19일까지 고령친화 상점 참여자를 온오프라인을 통해 모집하고 3월말까지 사업대상지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범 참여지역은 남해읍, 삼동면, 창선면이다.

 

또한 6월에는 현판 전달식을 하고, 업주를 대상으로 상점의 태도변화와 실천방안에 대한 기본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고령친화도시 모니터단의 분기별 모니터링을 통해 내년도 사업 확대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시책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주는 남해군청 주민복지과 노인복지팀 또는 해당지역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을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남해군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해 신청서를 아래 e-mail 또는 팩스로 송부하면 된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