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광양시, 귀농귀촌 유치 지원사업 추진

단계별 맟춤형 지원으로 귀농귀촌인 안정적인 농촌 정착 기여

입력 2021년02월15일 13시4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 광양시는 2021년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을 유치하기 위해 귀농·귀촌 유치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귀농귀촌예산 1억9,000만 원을 증액해 2억7,000만 원의 사업비로 귀농인의 집 조성, 광양에서 살아보기, 농가주택 수리비 지원, 멘토-멘티 지원사업, 체험마을 어울림 행사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 도시민의 농촌 유입으로 농촌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시작하는 ‘광양에서 살아보기’사업은 귀농‧귀촌 희망자가 농촌에 거주하며 지역민과 교류하고, 영농체험, 일자리 참여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농촌생활을 미리 체험해 성공적인 정착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또한, 광양시에 관심 있는 예비 귀농·귀촌인을 위한 광양시 귀농·귀촌 밴드를 개설해 귀농·귀촌 관련 다양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등 온라인 소통창구로 활용할 예정이다.

 

김진식 농업지원과장은 “앞으로 귀농‧귀촌인이 첫 단계부터 농촌에 정착하기까지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귀농‧귀촌인과 지역민이 더불어 살기 좋은 광양을 만들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