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대구 중구, 100세 어르신에게 장수축하금 지급

3대가 함께 사는 가정에 대해 매년 10만원의 효행장려금 지급

입력 2020년12월24일 23시0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구 중구청은 이 달부터 관내 만100세의 어르신에게 장수축하금을 지급한다.

 

중구청은 어르신의 복지 증진과 건강 장수를 기원하기 위한 장수축하금 지급 항목을 신설한 ‘중구 효행 장려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지난 11월 개정했다. 장수축하금은 중구에 1년 이상 거주하는 만100세 어르신을 대상으로 지급신청에 따라 실제 거주여부 등 사실 확인과정을 거쳐 1회에 한해 100만 원을 개별 지급한다.


 

장수축하금 시행 첫 해인 올해는 만100세가 넘은 어르신에게도 모두 지급한다. 현재 중구에 거주하고 있는 만 100세 이상 어르신은 총 14명이다. 장수축하금 지급대상자는 만100세에 도달하는 달에 본인 또는 세대원이 동 행정복지센터로 장수축하금 신청서를 제출하면 다음 달 대상자의 금융계좌로 지급된다.

 

중구청은 장수축하금 외에도 고령화와 세대 간 갈등이 심화됨에 따라 경로사상을 고취하고 효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3대가 함께 사는 가정에 대해 매년 10만 원의 효행장려금을 지급해오고 있다.


 

류규하 구청장은 “100세 어르신의 건강과 장수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어르신들의 지혜와 경륜을 바탕으로 세대 간 공감과 소통이 어우러지는 중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