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순창군,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서비스사업 참여자 모집

모집 대상자는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있는 만60세 이상 순창군민

입력 2020년12월11일 23시3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 순창군이 ICT(정보통신기술)를 활용한 비대면 어르신 건강관리서비스사업 참여자 4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순창군이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에 도내 군 단위 최초로 선정되어 시범사업으로 추진한다. 코로나19로 인한 대면 건강관리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어 기존 방문건강관리사업 운영 노하우와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관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모집 대상자는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있는 만60세 이상 순창군민이며, 대상자 중 아이폰 사용자, 노인장기요양등급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만성질환 자가측정기기 지원 대상자,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는 제외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활동량계와 블루투스 체중계가 제공되고, 질환 여부 등에 따라 블루투스 혈압·혈당계 등이 추가로 지급된다.

 

또한 모바일 앱과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어르신의 건강상태를 모니터링하고, 대상자별 전담 간호사를 배정해 건강상담, 건강미션 등 비대면으로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건강관리서비스가 어려워진 상황속에서 노인들 스스로 건강관리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