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순창군, 어르신 건강관리서비스사업 우수자 인센티브 지급

사업비 2억8천만원 확보, 올해부터 사업 추진

입력 2021년07월09일 18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북 순창군이 비대면 어르신 건강관리서비스사업을 통해 어르신의 건강 관리실천을 유도하고자 우수 참여자를 대상으로 이달내 인센티브를 지급한다고 밝혔다.

 

비대면 어르신 건강관리서비스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기존의 가정방문을 통한 건강관리에 제약이 생기면서 어르신을 대상으로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순창군은 지난해 보건복지부 시범사업에 공모로 선정되어 사업비 2억8,000만 원을 확보, 올해부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대상은 스마트폰을 소지한 만60세 이상 순창군민으로 대상자로 선정되면 손목에 착용 가능한 활동량계와 블루투스 체중계가 제공되고, 질환 여부에 따라 블루투스 혈압·혈당계가 추가로 지급된다.

 

전담 간호사가 주기적으로 건강상태를 모니터링하고 건강상담, 건강미션 등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제공하며, 매일 건강미션을 성공하면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인센티브 대상자는 6개월간 건강관리사업에 참여한 210명 중 총 600포인트를 모은 건강미션 우수달성자들이다. 이들에게는 가정 내 화재 예방에 유용한 휴대용 소화기를 지급할 예정이다.

 

순창군보건의료원 정영곤 원장은 “우수 참여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사업참여에 대한 의지를 높이고 나아가 지속적인 건강생활실천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