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해남군, 전남도 귀농산어촌 평가 2년 연속 우수지자체 선정

전남도내 21개 시·군 대상으로 5개 분야 12개 항목 평가

입력 2020년11월26일 19시3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해남군이 전남도 귀농산어촌 시군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목포시를 제외한 전남도내 21개 시·군을 대상으로 5개 분야 12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시군을 선정했다. 해남군은 귀농산어촌 유치 및 홍보실적, 귀농정착 단계별 귀농인 지원사업 추진, 마을단위 찾아가는 융화교육, 업무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귀농귀촌 희망센터에서 맞춤형 종합상담과 정보를 제공하고, 차별화된 신규시책 발굴 추진, 정착 단계별 귀농인 지원사업 등 체계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하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귀농귀촌 전 초기 거주공간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도시민들에게 제공하는 임시 주거공간인 귀농인의 집 7동이 모두 입주 완료되는 등 안정적 귀농정착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군은 앞으로 빈집 은행제를 통해 농어촌지역 빈집 정보 제공과 임대 가능한 빈집을 리모델링해 싸게 임대하는 빈집 리모델링 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2022년 3월부터는 예비 귀농인들이 일정기간 체류하면서 귀농을 준비할 수 있는 귀농산어촌 체류형 지원센터도 운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행복한 귀농귀촌 1번지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앞으로도 차별화된 귀농귀촌 정책과 시책을 개발하는 한편 지역민 융화, 안정적인 정착 지원 등 귀농귀촌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글=박인수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인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