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충주시, 평생학습으로 인생2막 디자인

‘충주인생디자인학교’ 3기 입학생 모집, 오는 27일까지

입력 2020년03월10일 23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 충주시가 오는 27일까지 신중년의 인생2막을 꽃피우는 ‘충주인생디자인학교’ 3기 입학생을 모집한다. 충주인생디자인학교는 100세시대를 맞아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은퇴자들 삶의 질 향상과 새로운 인생설계를 돕기 위한 평생학습기반 노후설계지원사업이다.

 

인생디자인학교는 1년 과정으로 1·2학기로 나눠 진행되며 경력, 시간, 재무관리부터 인문, 미술, 건강 과정까지 퇴직에 대한 심리적 불안과 스트레스를 줄이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신중년 맞춤형교육으로 구성된다. 시는 은퇴 후 인생전환기를 어떻게 보낼지 고민하는 시민들에게 인생디자인학교가 미래를 설계하는 좋은 교육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입학 신청은 만55~69세 사이의 충주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오는 27일까지 입학지원서를 작성해 이메일(allosol@korea.kr) 또는 팩스(☏845-9581) 접수 및 충주시평생학습관으로 방문 접수할 수 있다.

 

안종훈 평생학습과장은 “100세시대, 평생학습시대에 들어서 인생에도 디자인이 필요한 때이다”며 “은퇴를 앞둔 시민들이 같은 고민과 뜻을 나누는 동료와 만나고 인생2막을 디자인할 수 있도록 인생디자인학교를 평생학습의 기반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생디자인학교 졸업생들은 동문회를 발족해 생산적 일손돕기 및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 활동 등 지역사회 환원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시에서는 졸업생들의 사회환원 활동을 돕기 위해 졸업생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