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예산군 문해교실, 충남 문해학습자 시화전 공모 최다 수상 영예

아름다운 선거실현 위한 충남 문해학습자 시화전에서 4명 수상

입력 2020년03월06일 21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 예산군 문해교실 어르신들이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과 충청남도선거관리위원회가 공동주최한 아름다운 선거 실현을 위한 ‘충남 문해학습자 시화전’ 공모에서 4명의 어르신이 선정되면서 최다 수상의 쾌거를 거뒀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충남 문해학습자 시화전은 ‘아름다운 선거’와 ‘내가 경험한 선거’를 주제로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열린 것으로 접수된 작품 중 충남선거관리위원장상 10명,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장상 10명이 각각 선정됐다.


 

군에서는 지난 2월 1차 심사를 거친 12명의 학습자 작품 중 충남선거관리위원장상 2명,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장상 2명 등 4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으면서 15개 기관(103점) 중 최다 수상자를 배출했다.

 

먼저 덕산문해교실 김영화(71) 어르신이 ‘꽃길로 걷자’, 상하문해교실 조원호(67) 어르신이 ‘무지개빛 꿈’이라는 작품으로 각각 충남선거관리위원장상을 수상했고 장복문해교실 김복희(66) 어르신의 ‘귀중한 한표’, 상하문해교실 김용례(75) 어르신의 ‘선거바라기’ 작품이 각각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충남선거관리위원장상을 수상한 김영화 어르신은 “문해교실을 다니면서 대회에도 나가고 생각지도 못한 상까지 받게 돼 너무 기쁘다”며 “이런 자리를 만들어주신 선생님들과 예산군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황선봉 군수는 “뜻깊은 대회에서 많은 수상작을 배출하게 돼 매우 기쁘고 큰 보람을 느낀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성인문해교육 사업을 더욱 열심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수상작품들은 충남선거관리위원회가 지정한 장소에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일인 4월 15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