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의정부 치매안심센터, 치매파트너 양성

일상생활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

입력 2020년02월13일 00시2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는 지역사회의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개선을 위해 치매어르신과 그 가족을 위한 치매파트너를 양성한다. 치매파트너란 치매에 대해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일상생활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를 말한다.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치매 어르신에게 먼저 다가가서 배려하기, 온라인·오프라인 캠페인에 참여하기, 치매예방수칙 및 치매체크 앱을 통한 치매검진 정보전달 등의 활동 등을 통해 도움을 주는 치매파트너가 될 수 있다.


 

치매파트너가 되는 방법은 경기도 광역치매센터 홈페이지 접속 → 치매파트너 메뉴를 통해 온라인 교육(30분)영상을 시청하거나 치매체크 앱 → 치매극복함께하기 → 치매파트너 되기에서 치매파트너 온라인 교육(30분)영상을 시청하면 치매파트너가 될 수 있다. 치매파트너 온라인 교육 수료 후에는 수료를 증명하는 치매파트너증이 자동 발급되며 치매파트너 홈페이지에서 출력이 가능하다.

 

이종원 의정부시보건소장은 “급속한 고령화로 인해 치매는 더 이상 남의 일이 아닌 내 가족, 내 이웃, 우리 사회의 일이다”라고 강조하면서 “치매파트너 양성을 통해 건전한 돌봄 문화 확산과 치매친화적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