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거창군, 비대면 온라인교육으로 치매파트너 양성

만14세 이상 거창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입력 2020년11월22일 10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 거창군 치매안심센터는 건전한 돌봄문화와 치매친화적인 사회분위기 확산을 위해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교육으로 치매파트너를 양성한다고 17일 밝혔다.

 

치매파트너란 치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로 만14세 이상 거창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하면 치매어르신에게 먼저 다가가서 배려하기, 주위에 치매환자와 가족이 있다면 꾸준히 연락하고 안부 묻기, 교육에서 배운 정보 주변에 알리기 등의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온라인 치매파트너교육 이수방법은 첫 번째로는 컴퓨터를 이용해 치매파트너 홈페이지(https://partner.nid.or.kr/)→로그인→파트너→치매파트너 신청→필수영상 보기(30분)→퀴즈풀기의 순서로 진행된다. 두 번째로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방법으로 ‘치매체크’ 앱 설치 및 열기→로그인→치매파트너 되기→시작하기→필수영상보기(30분)→퀴즈 풀기를 완료하면 된다. 두 가지 방법 중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해 교육받은 후 치매파트너증을 치매안심센터로 제출하면 소정의 홍보물도 받을 수 있다.

 

 

구인모 군수는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치매파트너를 양성할 수 있는 집합교육에 제한이 있다. 비대면 온라인교육에 많이 동참해 매년 증가하는 치매환자에 대한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