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함양군, 만75세 이상 어르신 대상 고혈압·당뇨 약제비 지원

보건기관 방문해 약제비지원 신청서 작성해 신청

입력 2020년01월10일 17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 함양군이 지난해 7월 경남에서 최초로 시행해 주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고혈압·당뇨 약제비 지원사업을 올해는 1945년 이전 출생(만75세 이상) 어르신들로 대상자를 확대해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급속한 고령화와 만성질환 증가로 인한 진료비 부담 완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대상자의 지속 치료율 향상을 통한 건강행태 개선 및 건강수명 연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 대상은 함양군에 주소를 둔 만75세 이상 고혈압·당뇨병 약제비 질환자로 신규대상자는 보건기관(보건소, 보건지소)을 방문해 약제비지원 신청서를 작성해 해당 구비서류와 함께 신청하면 된다.

 

구비서류는 지원 신청서 1부, 개인정보 이용·제공 동의서 1부, 신분증 사본 1부, 대상자 본인 명의 입금 통장 사본 1부, 고혈압·당뇨병 질병 코드가 적혀있는 처방전 1부, 약제비 영수증 1부가 필요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고령의 고혈압, 당뇨 환자 약제비 지원으로 만성질환자를 지속해서 관리하고 호전시켜 합병증을 방지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고혈압, 당뇨병 질환으로 고통받는 어르신들에게 의료비를 지원해서 환자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건강관리를 돕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