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광주 서구, 우울 노인 대상 원예프로그램 눈길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며 화분심기, 꽃꽂이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

입력 2019년07월15일 17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광역시 서구 쌍촌건강생활지원센터가 고위험 우울 노인을 위한 원예프로그램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8월까지 실시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노인 대상 지역특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력 있는 노후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지역주민 및 여러 기관들의 의견을 수렴해 추진된다.


 

원예 프로그램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며 식물과의 교감을 통한 화분심기, 꽃꽂이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됐다. 원예활동은 노인들의 인지기능을 향상시키고 우울감 해소에 도움을 주며, 이웃 간의 공감과 소통 활성화를 통한 친밀감 향상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고독감과 우울증 해소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예 프로그램 참여 및 기타사항은 건강증진과 건강생활지원팀(☎350-4726)로 문의하면 된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