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계룡시, 든든한 일자리 만드는 시니어클럽 문 연다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수탁자 모집, 7월부터 본격 운영

입력 2019년05월09일 18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 계룡시는 어르신들의 든든한 일자리를 통한 행복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7월 문을 여는 ‘계룡시니어클럽’을 운영할 민간 수탁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니어클럽은 노인들의 생애경험 및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일자리를 개발하고 환경을 조성해 지역사회에 건강하고 생산적인 노인사회활동을 만들어가는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이다.

사진은 계룡시청
 

시는 전문인력을 갖추고 시니어클럽을 효율적으로 운영, 관리할 민간 수탁기관을 오는 17일까지 모집공고하고,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신청 접수를 받는다. 수탁기관은 센터 운영, 지역 특성 적합한 일자리 발굴 및 운영, 노인인력 활용을 위한 교육 등의 업무를 위탁받아 2019년 7월부터 2021년 12월까지 운영하게 된다.

 

신청자격은 지역사회복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경험 및 사업수행능력이 있는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로 충남도 내에 법인 주사무소를 두고 있어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법인 및 단체는 계룡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시청 행정복지국 가족행복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수탁기관 선정은 재정능력, 공신력, 사업수행능력, 전문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수탁자선정심의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결정할 계획이다. 시니어클럽 수탁기관 선정 등 관련 자세한 사항은 가족행복과 경로복지팀(☎042-840-2273)으로 문의하면 된다.

 

글=김창규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