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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저비용 항공사, 기내시설 만족도 낮아

국내 5개 업체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조사 실시

입력 2016년08월25일 12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내 저비용 항공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국제노선 진출 확대로 소비자의 저비용 항공 서비스 이용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소비자원은 국내 저비용항공에 대한 소비자 선택정보 제공과 서비스 품질제고를 위해 국내 저비용 항공사 5개 업체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조사를 실시했다. 조사결과, 전체 종합만족도는 평균 3.47(5점 만점)이었으며, 업체별로는 티웨이항공 3.52, 에어부산 및 진에어 3.49, 이스타항공 3.45, 제주항공 3.42점으로 나타났다.

 

부문별 만족도를 살펴보면, 항공사 시설과 직원 서비스의 신속성·전문성 등을 평가한 시설 및 직원서비스’(3.54)예약 및 탑승절차’(3.54)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데 반해, 기내 좌석·선반 등을 평가한 기내시설’(3.15)에 대한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게 나타났다.

 

티웨이항공은 특히 시설 및 직원서비스’(3.57), ‘예약 및 탑승절차’(3.59), ‘서비스체험’(3.50)에서 만족도가 높았고, 에어부산은 운항관리 및 점검’(3.32), ‘기내시설’(3.27), ‘요금 및 부가혜택’(3.29) 부문에서 높았다.

 

한편 저비용 항공 서비스 이용실태에 대한 조사결과, 항공서비스를 자주 이용하는 응답자의 경우 저비용 항공 이용 비율이 낮았고, 대부분의 소비자(92.0%)가 저렴한 요금을 이유로 저비용 항공서비스를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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