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한화생명, 불안한 노후 미리 준비하는 은퇴설계 발간

한화생명 은퇴연구소 최성환 소장 및 연구원 9명이 집필

입력 2016년01월14일 09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효녀 심청이가 아버지 심봉사의 눈을 뜨게 하기 위해 시주한 공양미 300석은 현재가치로 얼마일까?'

 

한화생명은 이처럼 우리가 쉽게 접하는 영화, 드라마, 소설, 대중가요 등에서 노후준비의 지혜를 찾을 수 있는 은퇴도서 '불안한 노후, 미리 준비하는 은퇴설계'를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6개의 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불안하게만 느껴지는 은퇴를 행복한 노후로 만들기 위한 102가지 지혜를 다양한 소재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준비된 노후, 도전하는 뉴시니어, 멋지게 나이 드는 법, 가족과 함께하는 은퇴설계, 은퇴 후 30년 시나리오, 아름다운 마무리 웰다잉 등을 주제로 하고 있다.

 

이 책은 한화생명 은퇴연구소 최성환 소장 및 연구원 9명이 집필했으며 동 연구소에서 내놓은 다섯 번째 은퇴 관련 도서로 그동안 다양한 컨셉의 은퇴도서를 출간해 업계의 주목을 받아왔다. 임직원을 위한 '비하인드 은퇴스토리', '영화 속 은퇴스토리'를 발간했으며 이외에 '통계로 보는 은퇴스토리', '라디오와 함께하는 Q&A 은퇴스토리'는 서점에서도 구입 가능하다.

 

 

 

한화생명 최성환 은퇴연구소장은 "우리의 소중한 은퇴가 뒤로 물러나는 은퇴(隱退)가 아닌 빛을 발하는 은퇴(銀退)가 될 수 있도록 이 책이 도움되길 바란다""한화생명은 고객들이 걱정보다는 설레임으로 은퇴를 맞이할 수 있게 긍정적인 은퇴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