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대문구, 고령자 위한 찾아가는 지방세 환급 서비스 시행

지방세 환급 대상자에게 매월 안내문을 우편 발송

입력 2024년01월29일 10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서대문구가 최근 ‘고령자를 위한 찾아가는 지방세 환급 서비스’를 시작했다.

 

구는 초과 납부 또는 이중 납부 등에 따른 지방세 환급 대상자에게 매월 안내문을 우편 발송하고 있다.


 

하지만 고령자의 경우 우편함을 확인하지 않거나 안내문을 보더라도 환급신청을 하지 않는 경우가 있어 이 같은 서비스를 추진했다.

 

구는 65세 이상의 지방세 환급 대상자 중 전화 연락이 안 되는 경우 주소지로 직접 방문해 환급금 발생 사실과 환급받는 절차 등을 알기 쉽게 안내한다. 또한 현장에서 직접 환급신청서를 접수한다.

 

만약 집에 없어 만나지 못하는 경우 문의처가 표시된 안내문을 출입문에 부착한다.

 

구청 직원의 방문을 받은 한 노인은 “환급 안내문을 받고도 그냥 있었는데 이렇게 방문해서 친절히 알려주니 고맙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구 관계자는 “고령자 눈높이에 맞는 세무행정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현장에서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전했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지방세 환급금은 5년간 신청하지 않으면 시효로 인해 소멸되므로 적극적인 현장 안내를 통해 납세자의 권리를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