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서울시, 귀농·귀촌 준비 완료…전원생활·농업창업 맞춤형 교육 진행

7일부터 맞춤 교육 3개 과정 참여자 모집…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신청

입력 2024년02월07일 17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시농업기술센터는 전원생활과 농업창업을 준비하는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교육은 ▴전원생활교육 ▴기초영농기술교육(종합반) ▴기초영농기술교육(실습반) 3개 과정이며 교육비는 무료다.

 

먼저 높은 관심의 귀농‧귀촌 트렌드를 반영한 귀농 입문 과정인 전원생활교육은 상반기(3~6월), 하반기(9월)로 나눠 진행해 시민들이 원하는 시기에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예비농업인을 위한 기초영농기술교육은 농업 전반을 다루는 종합반과 실습 위주의 실습반으로 3~7월에 운영한다.


 

전원생활교육은 친환경농업의 이해부터 밭작물·특용작물·텃밭 채소 가꾸기 이론, 재배 실습, 지방 현장 체험 등으로 구성된다. 총 5일간 이론 3일과 실습 2일이 진행된다.

 

상반기에는 기수당 40명씩 총 6회 교육이 마련되며, 1~3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2월 7일 오전 11시부터 서울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http://agro.seoul.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4~6기 신청은 4월 16일부터이다. 하반기 교육은 9월 시작 예정이며, 교육 안내 및 신청일정은 7월 중 서울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공지한다.

 

기초영농기술교육은 농업창업을 희망하는 예비농업인을 위한 교육으로 종합반은 기본 재배기술 이론, 작물 재배 실습과 우수 농가 현장 견학 등 농업 전반을 다루고 실습반은 심층 실습으로 구성된다. 종합반 교육은 3~4월 중 총 12회(비연속) 진행되고 실습반은 4~7월 중 매주 수요일 총 11회 진행된다. 신청은 2월 7일 오전 11시부터 서울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http://agro.seoul.go.kr)에서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http://agro.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역량개발팀(02-6959-9366~7)으로 하면 된다.

 

조상태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전원생활과 농업창업을 준비하는 시민들이 농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제2의 인생을 설계하고자 하는 서울시민이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 교육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