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대전시, 만70세 이상 어르신 무임교통카드 접수 개선

하나은행 각 지점에서도 신청 가능, 30일까지 구별 순회접수는 그대로

입력 2023년08월17일 18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16일 대전 동구청에서 만70세 이상 어르신 무임교통카드 접수가 시작되자 많은 어르신의 신청이 집중됐다. 이에 대전시는 안전사고 예방 및 신청인원 분산을 위해 하나은행과 긴급히 협의해 16일부터는 하나은행 각 지점에서도 동시 접수하는 것으로 개선했다.

 

어르신들의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무임교통카드 발급 안내문에 기재된 순회장소는 변경없이 유지하되, 현장접수 인력은 3배 이상 충원해 어르신들의 대기시간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시에서는 ‘만70세 이상 버스비 무료화’가 시행되는 9월 15일까지 기간이 아직 많이 남아 있고, 하나은행 각 지점까지 확대해 접수를 계속 받고 있으니 여유가 있게 신청하기를 바란다며 협조를 구했다.

 

카드발급 신청은 직접 방문하거나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고,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과 본인 명의 통장(하나, 부산, 신한, 국민, 우리, 기업, SC제일, 농협, 단위농협 가능/우체국, 신협, 수협, 마을금고, 축협 통장 제외)을 지참해야 하며, 카드는 신청일로부터 10여 일 후 자택으로 배송된다.

 

고현덕 대전시 교통건설국장은 “신청 첫날 무임교통카드를 신청하러 오셔서 오래 기다리신 어르신들께 죄송하다”고 밝히며, “앞으로 구별 순회 시 대기시간 단축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힘쓰고, 어르신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동구에 거주하는 어르신은 약 3만 명이며, 16일 첫날 동구청 현장접수 2,300여 명, 하나은행 각 지점 접수 5,000여 명으로 총 7,300여 명의 어르신이 신청한 것으로 파악됐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