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전남해양수산과학원, 9기 귀어학교 교육생 모집

서류전형과 면접 거쳐 20명 선발

입력 2023년08월10일 17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도해양수산과학원은 귀어정책부터 다양한 수산업 기술까지 습득하는 제9기 전남 귀어학교 과정 교육생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귀어학교는 귀어 희망자가 어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도록 도움을 주는 전문 기술교육이다. 신청대상은 만65세 이하 귀어 희망자이며 어촌에 거주하는 비어업인도 신청할 수 있다.


 

교육생 모집은 오는 25일까지다.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전남도해양수산과학원(http://ofsi.jeonnam.go.kr)과 귀어귀촌종합센터(https://www.sealife.go.kr)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남도해양수산과학원 남부지부 강진지원으로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교육생은 9월 18일부터 10월 20일까지 5주간 강진읍의 전남 귀어학교 생활관에서 숙식하며 교육을 받는다. 수료자에게는 도내 교육장에서 진행하는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 교육 수수료 일부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교육과정 중 첫 2주간은 귀어정책과 수산업 기본정보, 분야별 현장 견학, 3~4주차는 본인이 희망하는 업종, 품종에 따라 풍부한 경험을 가진 선도어가와 어촌살이 체험으로 기술을 습득한다. 마지막 5주차는 귀어 성공사례 및 창업상담(컨설팅), 금융정책에 대한 정보를 듣고 자신에게 맞는 귀어 계획을 수립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김충남 전남도해양수산과학원장은 “귀어인이 어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도록 현장 중심형 교육을 제공해 차세대 수산인력을 육성하겠다”며 “이번 교육이 올해 마지막인 만큼 전남 귀어를 바라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 귀어학교는 2020년 6월 개교해 총 8회에 걸쳐 13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올해 7월 조사 결과 수료생 중 45%인 49명이 어촌으로 정착하는 성과를 거뒀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