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부산 북구, 중장년 1인가구 위한 사회관계망 형성 사업 추진

중장년 1인가구의 사회적 고립 해소하고 고독사 예방

입력 2023년07월05일 17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부산 북구는 지난 5월부터 중장년 1인가구의 사회적 고립을 해소하고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한 사회관계망 형성 사업 ‘우리들의 소(중한)일(상)거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들의 소일거리사업은 코로나19 여파와 고물가·고금리·고환율 경제적 위기상황으로 1인가구의 사회적 고립도가 심화되자 이를 해소하고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한 사업으로, 중장년 1인가구 10명을 대상으로 ▲수채화 컬러링북 ▲석고방향제 및 천연비누 DIY ▲원예활동 ▲나들이 등 다양한 개인 및 단체 프로그램들로 구성해 사회적 고립가구의 관계망 형성을 돕고 지역사회 참여를 유도한다.


 

지난 6월에는 통합사례관리사가 개별 가정방문으로 함께 석고방향제 및 천연비누 만들기를 함으로써 대상자의 자아성취감을 높이고 심리적 우울감을 해소하기도 했다.

 

오태원 구청장은 “다양한 요인들로 많은 사람들이 사회적으로 고립되고 크고 작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특히나 사각지대에 놓인 중·장년 1인가구가 더욱 취약하므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내 관계망을 형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