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도내 사회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무료 노무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2020년부터 매년 노무사가 직접 상담하는 무료 노무상담 지원을 통해 경기도내 사회복지시설의 근무환경 개선을 지원해 왔다.
노무상담서비스는 경기도내 사회복지시설 또는 장기요양시설이라면 별도의 비용없이 궁금한 사항을 문의 이용할 수 있다. 노무상담 희망자는 경기도사회서비스원 누리집 노무상담 신청 게시판을 통해 온라인 상담을 남기거나 시설로 찾아가는 방문상담을 신청하면 된다.
안혜영 경기도사회서비스원장은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2023년 경기도 복지정책의 일환으로 노무상담 서비스 외에도 경기도 사회복지시설 대체인력지원, 회계컨설팅, 운영컨설팅 등 도내 사회복지시설의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 중”이라며 “다양한 민간지원 사업을 통해 민간 사회복지시설의 동반자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무상담 등 민간 사회복지시설 지원 문의는 경기도사회서비스원 민간지원팀 대표번호로 하면 된다.
한편, 올해부터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와 협업을 통해 종사자 노무 상담은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에서 전담하고,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사회복지시설의 노무관리 역량 강화를 집중 지원해 서비스의 효율과 전문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