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세종시, AI·IoT 기반 어르신건강관리사업 참여자 모집

스마트폰 앱으로 혈압·혈당 측정, 전송된 데이터로 비대면 상담

입력 2023년02월24일 16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세종특별시보건소가 65세 이상 노인의 건강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인공지능·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건강관리사업’ 참여자를 모집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노인이 스마트폰과 연동된 혈압계와 혈당계로 혈압과 혈당을 측정하면 스마트폰 앱을 통해 보건소로 측정결과가 전송되고, 보건소는 이 데이터를 확인해 노인의 건강체크, 상담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평소 식습관, 약 복용 등 건강생활습관 개선이 필요하거나,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 관리가 필요한 65세 이상 노인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건강측정 미션 달성 등 우수참여자에게는 격려품, 영양제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세종시보건소는 디지털기기 활용이 어려운 노인들을 위해 등록 시 교육자료를 제공하고 일대일 교육진행, 보건소 담당자의 상시 유선 상담으로 노인 스스로 기기 사용법에 익숙해지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상‧하반기 한 번씩 총 2회에 걸쳐 모집하며, 이번 상반기에는 100명을 모집한다. 모집은 조기마감 될 수 있으며, 오는 7월 2차 대상자를 추가 모집할 예정이다. 사업 신청과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세종시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