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국민연금, 디지털 일자리 1천개 창출 프로젝트 실시

경력보유여성․중장년 디지털 일자리 창출 위해 디지털 교육 실시 및 일자리 연계

입력 2022년08월23일 19시3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민연금공단은 국민연금 사내벤처와 신한은행, 스타트업 ㈜이지태스크가 함께 손잡고, ‘디지털 일자리 1,000개 창출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민관이 협력해 진행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올 8월부터 내년 6월까지 경력보유여성과 중장년을 대상으로 매월 100명씩 총 1,000명을 선발해 디지털 교육을 실시하고, 인력을 필요로 하는 중소·벤처기업과 연계해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이다.


 

국민연금 사내벤처(디지털 리터러시 연구소)는 사업의 기획과 교육을, 신한은행은 희망자 모집과 홍보를, ㈜이지테스크는 일자리 플랫폼 운영을 통한 일자리 매칭 업무를 맡는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경력 보유 여성 및 중장년 일자리 부족과 중소, 벤처기업의 인력 수급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정배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프로젝트가 취업 취약계층에게는 디지털 교육과 일자리를, 스타트업에게는 성장을 지원해 동반성장의 좋은 사례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간기업과 창의적인 방식으로 협력·지원해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글=정재우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