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은퇴자 대상 ‘NPO 비기너 스쿨’ 개강

6월 10일부터 7월 3일까지 총 7회 교육 시행

입력 2014년05월27일 1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퇴직 후 무언가 보람 찬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서울시 NPO 비기너 스쿨에 지원해 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시가 사회공헌활동을 희망하는 예비 어르신을 대상으로 맞춤형 실무교육을 진행한다.

 

그 일환으로 시는 NPO 비기너 스쿨 교육프로그램 수강생 30명을 65일까지 모집하고 610일부터 73일까지 총 7회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NPO 비기너 스쿨은 사회공헌이나 비영리 민간단체 활동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특히, NPO 비기너 스쿨의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철학(시민성), 사회공헌, 사명과 비전, 마케팅, NPO 설립 가이드, 피어 컨설팅(설립사례소개), 현장견학, 사업계획서 작성 및 발표 등으로 구성되어 NPO를 설립하고자 하는 분들께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게 돕는다.

 

양세진 대표(소셜이노베이션그룹)시민성(citizenship)이란 무엇인가?: Citizen Oblige’와 황경식 교수의 사회공헌 활동의 윤리적·철학적 당위성을 주제로 한 철학 강의를 통해 수강생들의 가치 전환 및 수립에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더불어, 마케팅 및 법률점검 교육 등도 제공하고, 수강생 개개인에게 멘토링을 지원해 과제를 부여해 실제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발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전체 과제 수행 및 사업계획서 발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성적 수료생에게는 인큐베이팅 룸 우선 입주자격 및 단체 활동비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이외에도 NPO 비기너 스쿨 수료자에게는 동문회 또는 단체를 구성 후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단체 설립 상담과 정보제공, 단체 설립 준비 시 인큐베이팅 룸 입주 지원자격이 부여될 예정이다.

 

이번 과정은 50~60대 서울시민, NPO나 사회공헌 활동에 관심이 있는 전문직 퇴직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신청은 서울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홈페이지(www.seoulsenior.or.kr)와 서울시 홈페이지를 통해, 65일 오후 3시까지 지원하면 된다모집 시에는 참가 신청서와 함께 시니어 사회공헌을 주제로 한 에세이를 제출 받아 심사 후 선발할 예정이며, 양식은 서울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김명용 서울시 어르신복지과장은 은퇴 후가 더욱 기대되는 서울시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제공할 것이라며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