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강원도, 특화형 100세 시대 어르신일자리 공모사업 선정

시장형 9개 사업(신규 2, 기능보강 7) 최종 선정

입력 2022년04월29일 12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강원도는 도내 거주 어르신의 소득보장과 사회활동참여를 통한 노인복지증진을 위해 ‘2022년 특화형 100세 시대 어르신일자리사업’ 대상 9개 사업을 최종 선정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 3월 7일부터 15일간 시·군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공모 신청을 받은 결과 총 11개 사업이 접수되었으며, 시군 및 도 심사를 거쳐 이 중 최종 9개 사업을 선정하고, 총 2억3,400만 원의 예산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어른신들 스스로 일자리를 창출하고 운영할 수 있는 시장형사업으로, 신규사업에 선정된 횡성시니어클럽(KTX횡성역사편의점), 평창시니어클럽(청춘보리밥 대관령점) 사업은 창업을 위한 시설투자비, 인건비, 사업 초기 운영에 필요한 맞춤형 컨설팅 등을 지원하며 기능보강사업에 선정된 속초시니어클럽, 삼척시니어클럽 등 7개 사업에는 노후시설 및 장비교체 등 안전하고 쾌적한 사업장 개선에 필요한 사업비를 지원하게 된다.

 

이경희 강원도 일자리국장은 “어르신들의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과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지원이 중요하다”며, “어르신들 스스로 운영할 수 있는 소규모 매장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