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한국중부발전 노인일자리 창출사업 수행기관 공모 추진

사업비 최대 4억5천만원, 초기투자비·재도약지원비 유형 운영

입력 2022년04월11일 19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한국중부발전과 협업해 진행하는 2022년도 한국중부발전 노인일자리 창출사업에 참여할 수행기관 공모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한국중부발전 노인일자리 창출사업은 한국중부발전의 3개 소재지역(충남, 세종, 제주) 내 경쟁력 있는 노인일자리 육성을 위해 2017년도부터 추진되었다. 양 기관은 2017년부터 지금까지 총 12개의 희망 일자리 나눔터를 설립해 지역의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데 노력해왔다.


 

2022년 한국중부발전 노인일자리 창출사업 공모를 통해 선정된 수행기관은 신청유형에 따라 최대 7,000만 원 이내의 사업비와 성장지원프로그램(컨설팅) 등이 지원된다. 사업비는 노인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기반조성인 초기투자비와 한국중부발전을 통해 기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재도약 지원비로 구성되어 있다.

 

초기투자비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유형 중 공익활동과 시장형사업단의 초기 투자비용을 지원하는 유형으로 최대 7,00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고, 재도약지원비는 한국중부발전에서 2020~2021년까지 초기투자비와 모기업연계형 유형에 선정되어 관리기간 내에 있는 기관을 지원하는 유형으로 최대 1,00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다.

 

2022년 한국중부발전 노인일자리 창출사업 공모는 4월 11일부터 4월 22일까지 진행되며, 중부발전 소재지역(충남, 세종, 제주)에 주된 사업장을 둔 기업 및 노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이 신청할 수 있다. 신청하려는 기업 등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대전·충남지역본부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공모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최종 선정은 사업내용, 사업계획, 사업효과 등을 평가해 고득점순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홈페이지(www.kordi.or.kr) 또는 담당자 유선연락(☎070-5118-2249)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중부지역본부 문대영 본부장은 “한국중부발전과 지속적으로 협업사업을 진행해 지역사회에 노인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기반조성이 꾸준히 이뤄지고 있다”고 말하며, “올해 공모사업에도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