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인천 계양구, 활기찬 노후 위한 '실버농장' 개장

계양구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입력 2022년04월04일 19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시 계양구는 지난 1일 관내 어르신의 활기차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 계양 실버농장’을 개장했다고 4일 밝혔다.

 

계양 실버농장은 계양구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운영하는 텃밭농장이다. 올해는 578명의 신청을 받아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을 포함해 200명을 선발·무료 분양했다. 참가한 어르신들은 본인이 분양받은 구역을 확인 후 11월까지 주말농장을 운영하게 된다.


 

계양구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지난달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하루 50명씩 분산해 농기구 사용법 교육 등의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또한 계양구 노인인력개발센터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과 연계해 일자리 사업에 참여한 어르신 60명을 배정해 분양자가 주말농장을 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농기구를 무료로 대여해 주고 실버농장 관리와 경작을 지원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고령화사회에 노인인력을 활용한 다양한 일자리사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사회 활동에 제약이 많은 어르신이 텃밭 가꾸는 소일거리를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삶의 여유를 갖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충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