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충주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체결

사회서비스형 일자리에 311명 참여...노인·아동 복지 향상 기여

입력 2022년01월20일 18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북 충주시니어클럽에서 운영하는 사회서비스형 일자리사업단은 17일과 18일 양일간 충주시니어클럽에서 충주지역 사회복지시설 7개 기관과 ‘노인일자리 창출 및 노인·아동 복지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기관 및 단체는 충주시노인복지관, 충북도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 충주카리타스노인요양원, (사)충주시어린이집연합회, (사) 한국유치원총연합회충주분회, 아동그룹홈 사라의 집, 자혜원 등이다.


 

충주시니어클럽에서 운영하는 사회서비스형 일자리사업은 충주시로부터 24억 원을 지원받아 노인의 경력과 활동 역량을 활용한 영역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사회복지시설 관리 및 운영프로그램 지원 △급·간식 및 환경미화 △아동 돌봄 및 종사자의 업무 보조 등이다. 시는 지역 사회복지시설 사업과 연계한 양질의 노인일자리 창출을 통해 시설 종사자의 과중한 업무를 감소시키는 등 지역사회 복지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사회서비스형 일자리 사업은 311명의 노인이 5개 사업(노인시설 행복지원, 들꽃아동그룹홈 도우미, 시니어 가스 안전관리원, 시니어 안전 모니터링, 아동청소년 서비스지원)에 참여 중이다.

 

김익회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어르신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제공해 안정된 노후 생활을 보장하고, 건강한 노년을 보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공감하고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우를 수 있도록 협약기관과 함께 노인일자리를 더욱 확대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