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송파구, 킥고잉과 손잡고 어르신일자리 지원

송파시니어클럽·㈜올룰로, ‘어르신 전동킥보드 서포터즈’ 운영

입력 2022년02월16일 15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송파구가 전동킥보드 공유서비스 ‘킥고잉’ 운영사 ㈜올룰로와 손잡고 지역 어르신의 일자리 창출에 나섰다.

 

송파구의 노인일자리 지원기관인 ‘송파시니어클럽’은 지난해 12월 ㈜올룰로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어르신일자리 제공을 통한 사회활동과 복지향상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구에 거주하는 만60세 이상 어르신 12명을 모집, ‘시니어 전동킥보드 서포터즈’를 선발했다. 어르신들은 올 한해 관내 주요 거점 6개소를 중심으로 무분별하게 주차된 킥고잉 전동킥보드를 재배치하는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구는 최근 전동킥보드가 생활 속 교통수단으로 자리 잡았지만 쓰러지거나 방치되는 등 무분별한 주차로 인한 통행 불편, 안전사고 위험, 도시미관 저해 등의 문제가 발생하자 이를 해소하고, 동시에 어르신일자리까지 지원하고자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배경을 밝혔다.

 

참여 어르신들은 1인당 주3회, 일 2시간 30분씩 주요 거점을 점검한다. 인도 위 점자블록, 자전거도로, 횡단보도 근처를 집중적으로 살펴 방치된 전동킥보드를 이동주차, 재배치한다.

 

한편, 지난 4일 송파시니어클럽에서 서포터즈 발대식을 열고 전동킥보드가 생소한 어르신을 위해 직무 교육을 진행했다. 어르신들이 전동킥보드와 스마트폰 앱을 직접 이용하며 올바른 주차방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업무수행 시 익혀야 할 유의사항과 안전수칙에 대해 안내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시니어 전동킥보드 서포터즈’ 사업은 어르신일자리 창출을 돕는 대표적인 민관 상생 사례”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하게 사회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를 적극적으로 개발, 확대해나가겠다”고 전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