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한국노인인력개발원, 2021년도 일자리창출 유공 고용노동부장관표창 수상

공공부문 정규직 전환 부문 고용노동부장관표창 수상

입력 2021년12월30일 22시5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2021년도 일자리 창출 유공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28일, 중부지방고용노동청 고양지청에서 열린 ‘2021년도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공공부문 정규직 전환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고용노동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일자리 창출 유공’ 포상은 일자리창출에 선도적 역할을 한 기업, 취업지원기관, 대학·연구원 등의 개인·단체를 대상으로 2009년부터 수여하고 있으며, 올해는 일자리창출, 청년고용, 장년고용, 공공부문 정규직전환 등 4개 부문에 총 176점의 포상이 수여되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공공부문의 정규직 전환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2017년에는 정규직 전환 심의위원회를 운영하면서 비정규직 직원 전원을 정규직으로 전환했으며, 이후에도 노사합의를 통해 정규직 전환자의 임금 및 복리후생 수준의 차별과 인사제도 상의 차별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등, 정규직 전환실적뿐 아니라 전환 과정 및 전환 후의 갈등해결 노력과 성과 등을 인정받았다.

 

 

또한 2018년 청소·경비직 등 간접고용자 3명을 100% 직접 고용하고, 이들의 안전보건 등의 개선노력에도 힘을 기울였다.

 

이외에도 채용과정의 공정성을 준수한 신규채용을 통해 2021년 공정채용·블라인드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고, 중장년 전문인력, 고졸·경력단절여성 등 사회형평적 채용에도 힘써왔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김미곤 원장은 “이번 일자리 창출 유공 표창은 공공기관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전직원이 노력한 성과이며, 향후에도 차별 없는 일자리 창출 및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