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인천 동구, 2022년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만65세 이상 건강한 주민으로 기초연금수급자 원칙

입력 2021년12월01일 19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동구가 2022년 노인일자리사업에 함께 할 참여자를 이달 17일까지 모집한다.

 

노인일자리사업은 고령화시대에 발맞춰 노인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고 맞춤형 일자리 공급을 통한 소득 창출과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총 34개사업 2,576명을 선발한다.


 

선발대상은 동구에 거주하는 만65세 이상 건강한 주민으로 기초연금수급자가 원칙이며, 일부 유형에 한해 만60세 이상도 가능하다.

 

일자리 사업에 선발된 주민은 동구노인인력개발센터 16개 사업단(2,136명)과 동구노인복지관 7개 사업단(230명), 동구노인문화센터 4개 사업단(200명), 인천쪽방상담소 1개사업단(10명) 등 관내 다양한 기관에서 근무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노인일자리사업을 통해 관내 어르신들이 사회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일하는 보람을 느끼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누리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일자리분야의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 건강과 행복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오는 17일까지 수행기관인 동구노인인력개발센터와 동구노인복지관, 동구노인문화센터에 전화를 통해 사전 방문예약을 하거나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