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녹내장·황반변성은 눈에 오는 치매

동양인 50%가 급성 녹내장으로 시력 손상

입력 2014년03월31일 12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녹내장과 노인성 황반변성이 눈에 오는 치매라는 주장이 거듭 제기됐다.

 

미국 일리노이 소재 대체의학 바이오 회사인 큐렉셀사는 녹내장과 황반변성의 원인은 치매의 원인 물질로 독성 단백질인 베타 아밀로이드라며 치매 유발 물질인 베타 아밀로이드가 망막의 시신경 세포를 손상시킴에 따라 발생하기 때문에 녹내장과 황반변성은 눈에 오는 치매라고 불린다고 밝혔다.

 

녹내장 및 노인성 황반변성 치료 효능 성분 및 제조공법으로 미국 특허 5개를 획득한 대릭 김 박사는 한국에서는 녹내장의 주요 원인이 안압 때문인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정상 안압에도 불구하고 이 병에 걸리는 사람들이 30~40%나 된다하지만 모든 녹내장 및 노인성 황반변성 환자들에게서는 베타 아밀로이드가 공통적으로 발견되고 있어 이를 제거하면 치료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바슈롬코리아  

김 박사에 따르면 녹내장에는 급성과 만성이 있으며 현재 미국의 녹내장 환자 중 90% 정도는 만성, 10%가 급성이지만 동양인들의 경우 약 50%가 급성 녹내장으로 시력 손상을 잃고 실명하고 있다노인성 황반변성의 경우 현재 66~74세 인구의 10%, 75~85세 사이 인구의 30% 정도가 앓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약 1,000만 명이 이 질병을 앓고 있다.

 

김 박사는 녹내장 및 황반변성 관련 자신의 미국특허 5개를 바탕으로 오큐실’(Ocu-Xyl)이라는 제품을 지난 2012년 출시하면서 오큐실은 녹내장과 노인성 황반변성을 일으키는 베타 아밀로이드를 녹여 버림으로 시신경 세포를 보호하고 회복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대릭 김 박사는 오큐실 외에 치매 치료 효능성분과 제조공법으로 4개의 미국 특허를 획득해 만든 두뇌 건강보조식품 아미넥스, 여성용(W), 학생용(S)), 자신이 가진 항암제 미국특허 8개를 바탕으로 관절염과 전립염 등 몸 속의 염증 제거와 탁월한 항암 효능을 가진 면역력 개선 제품인 알파실은 물론 캐나다에서는 치료제로 승인받은 아미넥스의 보급형 제품인 뉴로자인을 개발, 수출하고 있다.

 

이와 함께 김 박사는 최근 30여년에 걸친 자신의 암 연구 경험과 임상을 바탕으로 암 환우와의 일대일 상담을 통해 암을 다스리는데 도움을 주는 옵티멈 헬스 프로그램(OHP)’을 실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