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도봉구, 경도인지장애 어르신에 치매예방꾸러미 배부

치매소식지, 경도인지장애 안내문, 두뇌학습지, 위생물품 2종 등 총 5가지로 구성

입력 2021년08월28일 10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도봉구치매안심센터는 경도인지장애군 집중관리를 위해 센터에 신규 등록된 경도인지장애 어르신 1,000여 명에게 치매예방꾸러미를 올해 말까지 배부한다.

 

치매조기검진의 필요성과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개선, 치매발생 위험요인 관리를 위해 제작된 치매예방꾸러미는 △치매소식지 ‘치매톡톡(TalkTalk)’ △경도인지장애 안내문 △두뇌학습지 △위생물품 2종, 총 5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도봉구치매안심센터는 지역사회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조기진단과 등록관리, 치료비지원, 인지건강프로그램 및 예방교육 등 체계적인 치매통합관리서비스를 연중 제공해오고 있다.

 

또한 치매로의 이환율을 낮추기 위해 경도인지장애 어르신이 1년마다 치매조기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전화, 검진안내문 발송, SNS 등을 통해 지속적인 관리를 시행 중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경도인지장애는 치매로 진행될 가능성이 있는 잠재적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관심을 갖고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만60세 이상 도봉구민은 누구나 무료로 치매조기검진이 가능하니, 건강한 노후를 위해 검진을 꼭 받아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