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송파구, 중장년층 경비원 교육부터 취업까지 원스톱 지원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실시…8월 26일까지 송파일자리센터에서 접수

입력 2021년08월20일 10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송파구가 경비원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층을 위해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현행 경비업법에 따르면, 경비원으로 근무하기 위해서는 법정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이에 송파구는 경비원 구직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최근 상황을 반영해 2019년부터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을 열어 중장년층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구에 따르면 앞선 3월과 5월 두 차례 교육을 진행한 결과, 교육생 47명 중 22명이 관련 분야 사업장에 취업했다. 오는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올해 마지막 교육이 실시된다. 교육과정은 경비업법, 직업윤리, 범죄예방론 등 이론교육과 체포호신술, 기계경비실무, 호송경비실무, 시설경비실무 등 실무교육으로 구성됐다.

 

교육 이수 후에는 송파일자리센터와 연계한 취업 알선까지 지원해 원스톱 취업이 가능하다. 관련 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 중장년 송파구민이라면 누구나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 신청은 8월 26일까지 송파일자리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구는 소정의 자격조회와 서류접수 시에 진행하는 취업상담을 통해 교육 대상자 33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결과발표는 9월 9일 개별 통보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홈페이지(www.songpa.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송파일자리센터(02-2147-3680~3684)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코로나19 등으로 고용률이 감소해 중장년층의 어려움이 많다”며, “앞으로도 계층별 맞춤형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 추진해 활력 넘치는 송파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글=이충렬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