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 신중년 평생학습 지원사업 추진

보드게임지도사 수강생, 지역 아동 대상 사회공헌활동 나서

입력 2021년07월30일 09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울산 중구종합사회복지관은 신중년 평생학습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보드게임 지도사 자격 과정’ 수강생들이 지역 아동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울산 중구종합사회복지관은 2021년 신중년 평생학습 지원사업의 하나로 50~60대 주민 40여 명을 대상으로 보드게임지도사 1급 심화과정과 2급 기초과정 이론 및 실기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2급 보드게임지도사 수강생들은 7월 28일부터 8월 25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5회에 걸쳐, 초등 돌봄 아동을 대상으로 보드게임의 다양한 활용 방법과 기능, 효과 등에 대한 교육 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 1급 보드게임지도사 수강생들은 장애 아동 개개인의 특성에 맞춘 보드게임 교수법을 개발해, 7월 27일과 30일, 8월 9일과 11일 총 4회에 걸쳐 독창적인 방법으로 아이들을 지도할 계획이다.

 

구정화 울산 중구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신중년세대들이 보드게임지도사 양성과정을 통해 습득한 다양한 능력을 바탕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면서, 사회 참여 욕구를 해소하고 자신감도 회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글=박희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희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