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가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노인들의 생생한 모습을 담은 영상과 사진 및 수기 공모전을 오는 8월 26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
전북도가 주최하고, 전북노인일자리센터가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노인일자리사업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고, 노인에 대한 도민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되었다.
공모분야는 전북 지역 특성을 반영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소개 등 영상 분야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나 어르신의 가치 있는 노력을 표현한 사진과 함께 사업 참여를 통해 삶의 긍정적 변화 사례 등을 자유롭게 글로 작성하는 사진·수기 분야이다.
공모전에는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노인이나 사업장, 일자리 수행기관뿐 아니라, 노인일자리 사업에 관심 있는 전북도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전북노인일자리센터 전자우편(05jbsilver@hanmail.net)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심사를 통해 영상부문으로 대상 1개, 최우수상 1개 그리고 사진·수기 부문으로 선정작 3개, 총 5개의 작품을 선정해, 오는 9월 1일 전북노인일자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은 온누리상품권 30만 원, 최우수상 20만 원, 선정작은 각 10만 원의 부상이 주어진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jbsilver.net) 및 전북노인일자리센터(☎063-255-9112)로 문의하면 된다.
김현옥 전북도 노인복지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하시는 어르신들의 활기찬 모습이 소개되어, 노인일자리 사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박영학 기자(rlaqudgjs883@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