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익산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노인건강과 치매예방을 위해 노인건강프로그램 회원을 모집한다.
남부지역(동산동, 인화동, 평화동, 마동)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노인건강프로그램 ‘뇌건강 노인건강프로그램’과 ‘다이로운 기공체조’ 프로그램을 8월부터 운영한다.
뇌건강 노인건강프로그램은 60세 이상 남, 여 어르신 대상이며 치매예방 인지능력 강화를 위한 음악 프로그램과 다양한 공예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8월 2일부터 10월까지 매주 월, 수요일 수업을 실시한다.
다이로운 기공체조 교실은 명상 호흡법, 스트레칭, 기본활공을 통해 막힌 혈자리 풀어 주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신체증진 운동으로 힘들지 않은 동작 때문에 어르신들에게 인기다. 기공체조교실은 8월 5일부터 12월까지 매주 목요일 운영되며 참가대상은 65세 이상 남, 여 어르신들이다.
노인건강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어르신들은 7월 16일부터 7월 20일까지 신분증 지참해 익산시보건소에 위치한 건강생활지원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익산시보건소은 “코로나 장기화로 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립이 장기화 되면서 우울감과 운동부족 등으로 건강관리에 적신호가 켜지기 쉬운 시기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몸과 마음이 지친 주민들에게 프로그램을 통해 몸과 심신의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