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부산 수영구, 돌봄공백 노인퇴원환자 단기 돌봄사업 추진

요양병원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1년07월06일 22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부산 수영구는 2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백세요양병원, 수영효도요양병원과 ‘돌봄공백 노인퇴원환자 단기 돌봄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음을 밝혔다.

 

수영구는 2021년 부산형 통합돌봄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수술 및 장기입원 치료 후 퇴원하는 노인환자 중 가족 돌봄 공백, 열악한 주거환경 등 재활 기능이 없는 집으로 돌아가야 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요양병원 연계 단기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퇴원환자 단기 돌봄사업을 전개하고, 단기간 집중 돌봄 제공으로 빠른 건강 회복과 안전한 재가생활 복귀를 지원한다.


 

2021년 시범사업 기간 중 요양병원 연계 단기 돌봄서비스를 신청해 선정된 자는 입원기간 중 발생하는 본인부담 식대 및 간병비를 수영구로부터 지원받게 되는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백세요양병원과 수영효도요양병원은 돌봄공백 노인퇴원환자 입원 시 입원기간동안 사용하는 환자 개인물품 일체를 지원하고, 간병비를 30~53%까지 감면하기로 하는 등 수영구 취약계층 주민 대상 보건의료 및 포괄적 사회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강성태 수영구청장은 “돌봄공백 노인퇴원환자 단기·집중돌봄사업 추진으로 도시형 통합돌봄 거점 인프라 확충 및 지역돌봄 시스템을 마련하고, 우리 지역 어르신의 ‘내가 살던 수영구에서 건강한 노후 보내기’ 실천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글=안경희 기자(jyounhea@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경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