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3월 2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전국민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노인장기요양보험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전’ 당선작에 대한 포상을 실시한다.
올해로 13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도 장기요양서비스를 제공한 감동적인 사례나 우수사례를 발굴해 제도의 필요성 및 중요성을 확산하고자 실시해 체험수기분야 535편, 사진분야 792점, 총 1,327건이 응모되었다.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3차 심사를 거쳐 분야별 각각 최우수상 1편을 포함한 체험수기 20편, 사진 26점이 당선되었으며, 전년도 총 30건 포상에서 올해는 46건으로 확대해 이사장 상장과 상금(총 1,420만 원)을 수여할 예정이며, 당선작에 대한 포상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당선자가 거주하는 건보공단 지역본부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한다.
공모전 당선작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에 게시 및 작품집으로 발간해 장기요양기관 및 유관기관 등에 배포해 우수사례가 널리 전파될 수 있도록 알릴 계획이다.
건보공단 장기요양기획실장은 “노인장기요양보험에 대한 감동적인 소재의 작품이 많이 접수되어 공모전에 대한 국민의 높은 관심을 느낄 수 있었으며 추후 당선작품을 활용해 전국민 돌봄 보장의 든든한 사회안전망으로서 그 우수성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