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하남시, 치매환자가족 힐링프로그램 ‘헤아림’ 서비스 제공

치매 돌봄에 도움이 되는 정보 책자, 돌봄 스트레스 해소 위한 힐링 물품 제공

입력 2021년06월09일 11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하남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 가족의 돌봄 부담과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치매가족 힐링프로그램 ‘헤아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헤아림은 치매환자 돌봄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는 정보 책자와 함께 치매환자 가족의 심리적 돌봄 부담을 경감해 줄 수 있는 힐링 물품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정보 책자는 치매 환자를 돌보는 가족들이 실생활에서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치매 알기 ▲돌보는 지혜 ▲치매 알짜정보 총 3권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대파 재배, 콩나물 키우기 세트가 담긴 힐링 물품도 비대면으로 전달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치매 가족들이 작물을 키우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시 관계자는 “치매환자 가족간의 정서적 안정감과 친목 도모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헤아림 서비스 신청을 희망하는 치매환자 가족은 시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어르신 돌봄 공백 최소화를 위한 1:1 맞춤형 사례관리, 태블릿PC를 활용한 치매환자 쉼터 등 치매환자의 건강한 일상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