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하남시, 온라인 치매파트너 모집

시, 행복한 기억력 동행 ‘치매파트너’ 통해 치매친화적 지역사회 조성

입력 2021년07월31일 10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 하남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인식개선을 위한 치매파트너를 온라인으로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치매파트너는 치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동반자 역할을 한다.


 

초등학생 이상 하남시민은 누구나 치매파트너가 될 수 있으며, 모집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치매파트너 홈페이지(partner.nid.or.kr)에 접속하거나 스마트폰에서 치매체크 앱을 내려받은 후 교육을 수료하면 된다.

 

시는 모집 활성화를 위해, 8월 중 교육을 수료한 신규 치매파트너 선착순 200명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치매파트너가 되면 ▲일상에서 만나는 치매어르신에게 먼저 다가가서 배려하기 ▲주위에 치매환자와 가족이 있다면 꾸준히 연락하고 안부 묻기 ▲주변에 올바른 치매정보알리기 등의 봉사 활동을 하게 된다.

 

시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친화적 지역사회가 조성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