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경남도, ‘제1회 신중년 인생이모작 성공수기 공모’ 시상식 개최

감동과 공감 자아내는 신중년 인생이모작 수기 우수작 27편 시상

입력 2021년06월12일 20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남도는 11일 경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에서 제1회 신중년 인생이모작 수기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도내 신중년을 대상으로 은퇴 후 삶 준비, 재취업 성공사례, 사회공헌활동 및 재능나눔 경험 등을 공유하면서 은퇴 후 삶의 중요성을 알리고 신중년 세대 인생2막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도모하고자 2월 25일부터 4월 30일까지 실시했으며 총 71편의 신중년 인생이모작 수기가 접수되었다.


 

1차, 2차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4편 ▲감동상 1편 ▲열정상 19편 총 27편을 선정했으며,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부상으로 경남사랑상품권을 수여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이양우 씨는 “취미인 미술을 인생이모작으로 활용해 재능을 사회에 기부했으며 지금은 미술로 수익창출까지 하고 있다”면서 “100세 인생을 사는 현대인에게 은퇴 후의 삶은 누구에게나 고민인데, 인생 후반전을 맞이한 저의 이야기가 신중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상작 27편은 수기집으로 제작해 18개 시군 및 신중년 업무 관련 유관기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아울러, 100세 시대를 맞이해 신중년 인생이모작에 대한 준비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경남도 및 경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 누리집과 도정소식지 경남공감에 당선 작품을 실을 계획이다.

 

김일수 도 일자리경제과장은 “신중년 인생2막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올해 처음 개최한 수기공모전에 감동과 공감을 자아내는 수준 높은 수기가 많이 접수되어 감사드리며, 당선된 작품들이 신중년에 대한 인식전환과 인생2막 준비를 위한 좋은 길잡이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글=신호숙 기자(smkim2487@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호숙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