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대구시, 치매극복 대학생 홍보기자단 ‘치매아름이’ 발족

기자단 83명, SNS 활용 치매홍보 등 본격적인 활동 수행

입력 2021년06월03일 15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구시는 2일 치매극복 대학생 홍보기자단 ‘치매 아름이’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대표 5명이 참여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으며, 발대식에서 홍보기자단 사업을 안내하고 향후 기자단 활동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나누며 결의를 다졌다.


 

‘치매 아름이’는 치매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알리고자 하는 의미로 결성되었으며, 대학생 홍보기자단 83명이 모집되어 6월부터 12월까지 7개월간 SNS를 통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안내하고,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읽기 쉽고 참신한 콘텐츠를 제작해 대구시 치매사업을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지역사회 치매파트너로 일상생활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하고, 다양한 치매 행사 및 캠페인에 참여해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체험하고 치매극복을 위한 공감대 형성에 나선다.

 

김재동 대구시 시민건강국장은 “치매극복 대학생 홍보기자단의 활동을 적극 장려해 코로나19로 인한 정보제공의 한계를 극복하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치매친화적 환경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글=남정식 기자(rlaqudgjs930@naver.com)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