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시니어가스안전관리원' 노인일자리 창출

한국노인인력개발원-한국가스안전공사-제주치도 가스판매업 협동조합 3자간 협약 체결

입력 2021년05월26일 17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광주전남지역본부는 26일 한국가스안전공사 제주지역본부와 제주특별자치도 가스판매업 협동조합과 함께 ‘제주지역 시니어 가스안전관리원’ 시범사업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고, ‘제주지역 시니어 가스안전관리원’을 공동으로 양성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시니어 가스안전관리원 사업은 LP가스 사용가구를 대상으로 상시 가스안전 점검과 모니터링을 진행하는 노인일자리 사업으로, 서귀포시 소재 LP가스 사용시설 6,000여 가구의 가스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이상이 확인되면 가스공급자에게 안내해 부적합 사항이 즉각 개선 조치되도록 안전지원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시범사업을 통해 확보된 안전점검 결과는 한국가스안전공사 제주지역본부가 추진하는 취약계층의 LPG호스 금속배관 교체 및 부적합 시설 개선사업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광주전남지역본부 김인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지역의 신규 노인일자리를 창출하게 되었을 뿐 아니라, 안전관리 사각지대에 놓인 제주지역 LP가스 사용가구의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안전에 기여하는 양질의 노인일자리를 창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글=김병헌 기자(bhkim4330@hanmail.net)

ⓒ 시니어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