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자궁근종에 약 되는 음식 VS 독 되는 음식

석류, 칡즙, 달맞이꽃 종자유 등 도움

입력 2014년02월12일 20시3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자궁근종은 자궁 내에 생기는 양성종양으로, 흔히 자궁의 물혹이라 불린다. 40대 여성의 45% 가량이 자궁근종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흔한 부인과 질환이다. 최근에는 증상이 없는 자궁근종이 20,30대 환자들에게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사진제공: 여성미한의원  

자궁근종이 있다면 평소에 먹는 음식에도 신경을 쓴다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이에 대해 이음여성의원의 김현진 원장은 자궁근종이 있다면 가장 주의해야 할 음식은 흔히 여성에 좋다고 하는 건강기능식품들이다. 여성호르몬이 풍부하다고 하는 석류, 칡즙, 달맞이꽃 종자유 등의 건강기능식품은 천연에스트로겐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자궁근종이 없는 여성에겐 도움이 되지만 자궁근종이 있는 여성은 에스트로겐 때문에 근종이 더 빠르게 자랄 수 있다. 이외에 붉은색 고기(소고기, 돼지고기, )와 당분이 많은 음식(, 사탕, 케이크 등)은 자궁근종을 더 빠르게 자라게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음여한의원 김우성 원장은 평소에 몸에 열이 많고 비만한 자궁근종 환자들은 녹색채소를 즐겨 먹고, 고기 대신 생선으로 단백질을 보충하는 것이 좋다. 반대로 몸이 찬 자궁근종 환자들은 당귀를 차로 끓여 마시거나, 생강차를 자주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어 하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크기가 작거나 별 증상이 없는 자궁근종의 경우에 해당하고 크기가 크다거나 출혈, 통증 등의 증상이 있다면 반드시 의학적 치료를 받아야 한다. 세계 최초의 SPRM계열 자궁근종 치료제인 이니시아와 한방치료를 함께 받는다면 수술 없이도 자궁근종을 효과적으로 치료해 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남정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건강 스포츠 문화 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건강뉴스

현재접속자 (명)